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자동차

[파인드라이브 TANK] #2-1. 탱크스타일-본체 외관

이전 글 보기


2016/07/29 - [파인드라이브 TANK] #1 탱크 개봉기

2016/07/27 - [파인드라이브 TANK] 블랙박스 체험단 당첨!

-- 들어가기 전에 --


본 포스팅은 (주)파인디지털에서 진행하는 파인드라이브 탱크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상으로 임대받아 사용하며 작성하는 사용기입니다.

100명 중 20명에게 제품을 주고, 성실한 참여자에게는 50% 할인권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격상 제품 받을라고 아둥바둥 빨아주는건 제 블로그에게도, 제게도 이로울 일 없는지라. 

제 입장에서 성실하게 실제 구매에 도움될만한 리뷰를 작성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무상제공받은것은 사실이니, 감안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체험단 미션 중 하나입니다.


---시작!


구성품은 다 열어봤으니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몇개 올리려고 합니다. 특히 본체의 구성 과 디자인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1 전면


자칫 밋밋햊질 수 있는 검은색을 무광 펄 느낌의 전면으로 고급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렌즈 주변에는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고, 테두리에는 광택이 있는 은색으로 마감되어있어요.

유광의 싸구려 디자인이 아닙니다 :)

전면에는 렌즈와 스피커, 그리고 시큐리티LED 역할을 하는 TANK 각인이 있습니다.



#2 상단 단자 부분


사진 기준으로 좌측부터 GPS, 전원, 후방카메라, 네비와의 연동을 위한 USB케이블 단자가 존재합니다.

가운데에는 거치대 장착을 위한 부분입니다.



#3 측면



렌즈측 측면입니다. 열 방출을 위한 통풍구가 존재합니다.



반대쪽 측면입니다. 장착을 한다고 보면 운전석측이 됩니다. 운전석에서 전원조작 및 메모리 사출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역시 열 방출을 위한 통풍구가 존재하며, 메모리카드 슬롯 옆에 메모리 장착방향을 안내하는 이미지가 음각되어있습니다.

이거 안되어있는데도 은근히 많은데.. 메모리 이미지처럼 넣으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메모리의 단자 부분이 렌즈쪽을 향하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메모리는 제품에 들어있는 상태로 배송됩니다.













#4 바닥면



제품의 바닥면에는 제조년월일과 시리얼 넘버 등이 존재합니다. 역시 통풍구가 존재합니다. 가능한 많은 부분에 통풍구를 만들어 주어 내부의 열을 감소시키는데 좋은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5 후면(액정)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보고 가장 많이 건들 부분입니다.

아직 장착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크기 정도만 설명이 가능하겠네요.

일단 4인치라는. 블랙박스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거대한(?) 크기의 액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정의 우측에 마이크가 있어요.



액정의 실제 크기 파악을 위해 제 명함을 얹어봤습니다.

명함 사이즈는 90x50입니다. 

대충 실제 액정 사이즈는 91~92x48~49정도가 아닌가 싶네요.

제품 설명에 의하면 IPS패널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운전석에서 적당히 보면서 조작할 수 있겠네요 :)


#6 디자인 총평



태생이 그러한지라 색상을 화려하게 사용할 수도 없고(앞유리에 반사되니까!)

액정이 들어가니 네모네모할 수 밖에 없는것이야 어쩔 수 없죠.

렌즈쪽을 바라봤을 때 왼쪽은 렌즈 마감의 동그란 부분이 살짝 튀어나오도록 만들어져 있고, 반대쪽은 모서리를 라운드처리해 사각형 안에서도 포인트를 주려고 노력한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전면 마감이 네모반듯한것이 아니라 차의 앞유리처럼 곡선이 들어가 있어 단조로움을 피하고 있습니다.


시큐리티 LED가 들어오는 모습에 따라서 저 각인의 평가는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만,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싸구려틱하지 않게 잘 만들었습니다.


제품의 조립 및 마감에 있어서도 들뜬곳 없이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외관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차량 장착 후의 모습도 꼭 필요한데.. 그 부분을 지금 작성할 수가 없어 부득이하게 이 포스팅을 두개로 나누게 되었습니다.


다음편은 장착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