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자동차

올뉴말리부 2.0T 엔진실화

어제, 퇴근을 하고 지인이 먼저 가 있는 안반데기로 향했습니다. 파주에서 막히는구간을 한참을 지나 드디어 광주원주고속도로에 다 왔는데... 헐...

TCS등(차가 미끄러지는 모양) 이 점등되고 StabiliTrak 경고가 뜹니다.
엔진경고등이 깜빡거립니다.
악셀을 중간정도 깊이로 밟으면 차가 부들부들 떱니다.

나름 차량을 오래 몰았지만 엔진실화는 처음 겪는거라서(의외로 토스카때는 타면서 점화코일을 생각보다 자주 갈았습니다) 당황했습니다.

일단 차를 세우고, 경고등 소거를 하고.. 주행하니 동일한 증상이 바로 나옵니다.

단골 카센터 사장님께 연락을 해 봅니다.
(나중에 커피사들고 들르겠습니다..ㅎㅎ)

점화플러그 또는 점화코일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점검해보라고 하네요 ㅎㅎ
점화코일은 작년인가 교체를 했었고.. 코일을 갈아야겠다..하고 가격을 봤는데 .. 와.....
가격이 정말 사악합니다. 무려 개당 12만원...ㄷㄷ
토스카때도 참 사악하다 싶었는데(개당 3.8만원x6개) 12만원에 4개면 와.....

다행히도 호환품을 파는곳이 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니 단품으로도,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네요.
https://m.smartstore.naver.com/foreigncar/products/5907220993

올뉴말리부 더뉴말리부 2.0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세트 25202791 12681659 : 외제차 부품몰

[외제차 부품몰] 외제차 Benz, BMW, Audi, Volkswagen등 자동차 부품을 판매 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업체랑 아무 관련 없습니다. 저도 여기서 구매 할 예정이에요(...)
NGK코일과 AC델코 플러그네요. 플러그는 순정입니다.

개별구매도 가능한데 개별구매시에는 4.5만원입니다.
12만원이라는 순정가격을 보고나니 이게 참 혜자스럽네요.

대충 10만언저리에서 나갈 수 있다고 하는데.. 음.....음..ㅎㅎ
일단 제차는 9만에 가까운데.. 참 정직하게 고장나는 부품이네요.

정비후기는 다음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