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국내여행, 맛집

광주 첨단 맛집, 참고깃간 첨단점

광주에 계신다면 참고깃간을 들어보셨을수도 있습니다.


참고깃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화로구이집, 참고깃간 화로구이 첨단점을 방문하게 되어서 사진을 올려봅니다 '-'


38개나 되는 지점을 모두 법인직영으로 돌리고 있는 매장입니다. 당연히 직원들의 업무숙련도와 서비스의 질이 다를 수 밖에 없죠.


도축후 육가공부터 판매까지 참고깃간에서 직접 하기 때문에 좋은 질의 고기를 아주 저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고깃집을 가고 싶지만 혼자서 가자니 부담스러워서 못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참고깃간 화로구이는 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 오셔도 부담없이 식사가 가능하세요.



매장입구입니다, 최근에 오픈한 매장이라 아주 깨끗해요 '-')

축하화분들이 입구에 늘어서 있고, 외부에서도 매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배너를 설치해 두었네요.



한우와 돼지를 모두 취급합니다. 나름 숯불구이를 집에서 해먹을 정도로 좋아하고, 자주 먹는 편인데요.

일단 좋은 질의 숯과 고기를 이용하면서도 착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안타깝게도 특수부위가 많지 않지만요..



매장을 들어서니 일품진로 케이스가.. 이거 탐나더라구요.



직원분들 모자이크를 해드렸어야 할까요 ;;;

매장을 들어서면 이렇게 혼자, 혹은 둘이서 먹기 좋은 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에 앉으면 아무래도 고기를 조금 더 주고, 더 좋은 질의 고기를 주기기도 한답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아주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화로구이집답게 작은 화로가 있습니다만, 실제로는 좀 큰 화로를 사용합니다 :)



광주가면 꼭 먹어야 하는것 중 하나인 생고기입니다. 육사시미라고 할수도 있고...

대구에서 유명한 뭉티기와 비슷합니다. 뭉티기가 좀더 기름이 적고 쫀쫀한 느낌이고, 이 생고기는 쫀득하면서도 부드럽습니다.

다시 먹고싶네요..ㅜㅜ

와사비와 소스를 찍어서 똭! 먹으면 기가막히죠.

부위는 우둔입니다 :)



세팅된 모듬(?)입니다. 사실 행사가 있어 단체로 준비된 음식이라, 실제로 매뉴가 나갈때 이렇게 나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새송이에 참고깃간의 로고를 찍어서 나오는게 독특했어요.

맛있는 김치찌개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모듬으로 나오는 만큼 모든 고기의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덩어리로 보이지만 고기는 먹기 좋도록 잘라져 있어서 하나씩 올려서 드시면 됩니다.

소고기는 한꺼번에 올려서 드시는거 아니에요~~



사실은 몰래 시켰던 일품진로. 맛은.. 꼭 드세요. 두번 드세요. 맛납니다. 25%의 아주 높지 않은 도수이며, 향긋하고 부드럽습니다.



부지런히 고기를 구워봅니다. 더 맛있어 보이게 찍었어야 하는데 -_-..

소고기 특성상 고기가 금방 물려서 많이 먹기는 힘듭니다.

팁이라면, 살치에 와사비를 살짝 얹어서 드셔보세요.. :)



다음으로 준비된 돼지고기입니다.

사실..항정은 별로 안좋아하구요. 갈매기는 사랑입니다.

갈매기는 금방 상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생고기를 찾기가 의외로 힘든 부위입니다.

참고깃간 화로구이에서는 아주~ 맛있는 생갈매기살을 드실 수 있어요 :)



고기 디테일. 아쉽게도 얘들 구운 사진은 없습니다. 먹기 바빠서요..;

상차림 사진도 없네요 ㅋㅋ



매뉴판입니다. 구워먹는치즈도 있고 이것저것 많은 매뉴가 있어요.

점심특선으로 나오는 설렁탕도 맛날 것 같습니다. 사골떡국 먹어보니까 국물이 진하더라구요.

후식이 좀 독특합니다. 쌀국수도 있고 라면도 있고 ....냉면이 없다는것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요.


전체적으로 매우 맛있고, 깔끔합니다. 환풍기가 테이블 가운데에 있어 서로 마주보거나 술을 먹기 불편하지도 않고, 고기냄새가 옷에 많이 베지도 않습니다.

직원분들은 친절하구요. 아, 밑반찬 많이 깔리는거 좋아하시는 분은 좀 적을 수 있겠습니다.



새로 생긴 집이라 그런지 내비로 찍으면 참고깃간에서 운영하는 정육점으로 안내를 합니다.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만, 위에 표시된 곳으로 가셔야 제대로 갈 수 있습니다.^^

엠파이어호텔을 찍고 가시는게 더 좋아요.

건물 자체에 주차는 불가능합니다만, 지도에 표시된 곳에 주차를 하시고 이동하셔서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꼭 추천합니다.

아는사람이라고 해도 음식 별로면 추천 안하는 성격인데.. 여기는 진짜 괜찮아요. 광주를 갈일이 또 있다면 또 들러서 먹을 것 같은 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