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IT.모바일

[제품리뷰] 잘만 이클립스 ZM-GM3 개봉 및 사용기

최근 이런저런 이유로 PC를 쓸 일이 많아져서 쓸만한 마우스를 찾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전에 잘만의 마우스 중 ZM-M401 Revolution(제품명 클릭시 제품정보로 이동합니다) 을 꽤 만족하고 쓴 기억이 있어서 가성비 좋은 잘만 마우스를 다시 고려중이었지요.


물론 잘만의 서비스는 정말 멋지다고밖에 할 수 없을정도라는거야 익히 알고있구요..^^


그래서 이번엔 다른걸 써볼까? 하고 고른 제품이 ZM-GM3 Eclipse 입니다.


특징이라면 무게추가 적용되어있고 7버튼이 적용된 마우스라는거?


그리고 무려 만원 초반대라는 좋은 가격을 자랑합니다.


1. 패키지




제품 패키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제품 이미지가 있구요.



측면에 제품특징이 써있어요.



한국어를 포함한 총 8개국어로 써있네요.




뒷면에는 상세설명이 있구요.



앞면을 펼쳐볼 수 있는 패키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가 좀 안이뻐요.뭔가 포인트를 더 주던가... 


2. 구성품


특별할 것 없는 구성입니다. 사용설명서와 제품. 그리고 무게추를 보관할 수 있는 통과 CD입니다. 요즘 CD 누가쓴다고...;;

이 제품의 특징 중 하나인 키 커스터마이징 때문에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 동그란 부분... 좀 별롭니다 안이뻐요...


3. 사용



일단 무게추를 빼려면 마우스 뒤쪽의 ZALMAN이라고 써져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열립니다.



빼면 이런 모습이 되구요. 홈이 파져있어서 조립시 잘못 끼우실 일은 없습니다.



무게추함(..)의 측면 양쪽 버튼을 누른 상태로 뚜껑을 들어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제공되는 무게추 보관함. 가운데 누르라고 써있는곳을 누르면..



똭! 하고 열립니다. 끼우실때는 측면을 꾸욱 눌러주심 되요.



다 뜯었습니다. 4g짜리 무게추가 6개가 제공됩니다. 실제로 저 무게추가 있냐 없냐로 조작감이 꽤 다릅니다. 모두 빼면 상당히 가볍고. 모두 넣으면 조금 묵직합니다.



3. 총평 및 며칠간의 사용평


기본적으로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우수합니다. 마우스의 움직임도 딱히 나쁘지 않습니다.


DPI 조절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상당한 활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트리플모니터를 사용중인데.. 한쪽 끝에서 다른쪽 끝으로 갈 때 생각보다 멀거든요..;;

단, 단계가 많지 않고 썩 맘에드는정도로의 감도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을 해야겠죠.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 버튼들에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엄지손가락 위치의 버튼 두개의 활용성은 정말.. 써본사람만 알죠.. ㅎㅎ

또한 레이저 마우스이기 때문에 마우스 패드에 크게 구애받지도 않습니다 ^^


음.. 하지만, 

401에 비해 높아요. 일반적인 싸구려 마우스들보다는 백배천배 낫지만. 높이가 일반 마우스 수준이기 때문에 높이가 낮았던 401이 더 편했던 느낌입니다.

401을 정말 손을 쓱 올려놓는 느낌으로 썼거든요. 

가격도 비슷하니.. 특성이 다른것으로 이해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둘다 1만원 초반대의 가격에 누리기 힘든 편안함(?)을 제공해줍니다.


쓰잘데기없는 크롬장식만 아니었다면 점수를 더 줬을 것 같아요.


둘중에 하나 고르라고 하면 저는 401인 것 같습니다. 제가 쓰기에 무게도 적당했고...^^


저렴한 가격에 무게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써 보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물론, 버튼이 많은 마우스 좋아하시는분께도 추천드립니다.






11600141 권혁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