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NAS, Server

오라클 클라우드 MFA 분실 시 처리방법

아무생각없이 휴대폰을 초기화하는 바람에 Oracle Cloud MFA키를 가지고 오지 않았고.........

그로인해 계정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허허

 

클리앙에 있는 다른 링크를 통한 방법은 당연히도 막혀있었고, 결국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이놈의 오라클은 고객센터 문의가 참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https://ssdragon.tistory.com/145

 

오라클 클라우드 MFA 분실로 인한 로그인 문제

스마트폰을 바꾸면서 기존에 있었던 Oracle Cloud MFA 키를 가져오지 않았다. 키를 이동시키는 방법은 잘 모르니 OCI에 접속해서 MFA 키를 비활성화하거나 대체 로그인을 설정했어야 했다. 하지만 MFA

ssdragon.tistory.com

이 글이 한줄의 빛과 같았습니다.

 

제 처리과정을 기록으로 남겨둡니다.

일단 My Oracle Support 에 접속해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https://support.oracle.com/portal/?lang=ko

 

My Oracle Support

 

support.oracle.com

 

오라클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던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합니다.

 

 

서비스 요청을 누르시고 기술적 SR 생성을 누릅니다.

 

 

한글로 작성해도 됩니다만, 영문으로 작성해야 조금 더 빠릅니다. 한글로 작성해도 어짜피 번역 서비스 써드림? 하고 연락이 옵니다.

 

006 국제전화번호로 연락이 오므로, 차단할 가능성이 높으니 그냥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봅니다.

 

대충 아래처럼 작성해주면 됩니다.

 

 
Problem Summary
---------------------------------------------------
Lost MFA due to Mobile Reset

Problem Description
---------------------------------------------------
Unable to login due to mobile phone reset.

Error Codes
---------------------------------------------------


Problem Category/Subcategory
---------------------------------------------------
11. Multi-Factor Authentication/Adaptive Access Service

Uploaded Files
---------------------------------------------------


Template Question Responses
---------------------------------------------------
1) List the URL of the service you are trying to access
-로그인 페이지 주소를 그냥 복붙해주세요.

2) ###Operation being performed###
login

3) ###Error Message/Screenshot###
Because your phone has been reset, you cannot use MFA login.

4) Please detail any information that may help us in assisting to resolve your issue.
Because your phone has been reset, you cannot use MFA login.

 

그럼 도메인 갯수에 따라 뭐라뭐라 답이 오는데, 번역기 돌려가면서 답변달아주면 됩니다.

대충 2시간 반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답변 보고 바로바로 답하면 조금 더 빠를 것 같습니다.)

 

MFA 초기화를 진행해주고, 아래와 같이 리셋했다는 회신을 받으면 성공입니다!

 

이제 기존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면 2차 인증을 설정하라는 안내가 뜹니다. 다시 설정해주면 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