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NAS, Server

Synology(시놀로지) 920+ 1번 볼륨 교체

1번 시스템 HDD -> SSD 교체를 하면서 순서를 남겨봅니다.

 

1. 기존 1번 볼륨을 Hyper Backup으로 백업합니다. 저는 이런저런 글을 보고 4번 볼륨으로 했으나, 다른 외장 기기에 해도 좋습니다.

Hyper Backup -> 백업 마법사 -> Synology -> 로컬 폴더 및 USB -> 백업 생성(공유폴더 선택을 해야 하므로 미리 원하는 볼륨에 폴더를 만들어 두던가, 외장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 볼륨1 전체선택 후 백업

설치된 패키지가 사용하는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므로, 넉넉한 용량을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2. 제어판 -> 업데이트 및 복원 -> 구성 백업 -> 구성 백업 하여 파일을 받아둡니다.

3. 시스템 종료

 

5. 기존 디스크 모두 제거

6. 새 1번 볼륨을 설치(나머지 디스크 모두 제거된 상태)

7. 나스 부팅 및 http://find.synology.com/ 접속

8. 서버명, 관리자 계정 생성, DSM 설치.

9. DSM 접속확인 후 시스템 종료.

 

10. 기존 디스크 연결

11. 1번 볼륨 생성(1번 볼륨 생성은 8 이후 해도 무방하긴 합니다.)

12. 볼륨 2,3,4 오류가 있다면 저장소 관리자 -> 개요 -> 복구(이전 시스템과 충돌로 인함)

 

13. Hyper Backup 설치

14. 복원

좌하단 시계아이콘 클릭 -> 기존 리포지토리에서 복원 -> 로컬 폴더 및 USB -> 저장해둔 폴더선택 -> 시스템 구성 복원 -> 전체선택 -> 공유폴더 전체선택 -> 패키지(응용 프로그램) 전체선택 -> 적용

15. dss 파일로 구성 복원

구성 복원을 해도 기존의 모든 설정이 복구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UPS 설정이라던지 하는 내용이 하나도 없네요..

역방향 프록시, DDNS 등의 설정이 복구되지 않음을 확인했습니다.

 

16. 미설치된 패키지 설치 및 설정

- 제가 세팅을 제대로 하지 못해서 그런지 몰라도, 커뮤니티 패키지는 재설치를 해 줘야 합니다. 즉, 시딩중인 토렌트 리스트가 날아가거나, 도커로 설치한 이미지가 날아가는 등의 일이 벌어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데이터는 유실되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