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사진

사진을 위한 간단한 포토샵 활용 #3

이제부터는 이렇게 본문에 사진을 따로따로 올리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귀찮아서 .. ㅡ.ㅡ;;;
이번에는 포토샵의 외부 플러그인을 사용한 노이즈 제거를 설명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노이즈웨어라는 외부 플러그인이 필요하며, 이것은 상용이므로 알아서 구하셔야 합니다..^^;;

포토샵 내부에도 노이즈를 제거시켜주는 기능이 있지만, 기대하지 않는것이 정신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일단 원본사진부터 보세요..

리사이즈 없이 원본을 올리려 햐였으나, 10MB에 달하는 이미지인지라, 일단 줄였습니다. 지금도 보이시지만...

원본크롭 이미지를 한번 확인해 주세요..

.... 심하죠?

필터는 각자 알아서 설치하시고.. 일단 이미지를 열어봅니다.



저는 RAW이미지를 최대한 자주 쓰려고 하구요.. 즐겨 씁니다... 이유는 관용도 때문이구요.. ㅎㅎ;;
노이즈 제거를 보여주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사진을 조금 밝게, 색대비도 조금 심하게 바꿔줍니다.




우리의 이 노이즈 지글거리는 이미지를 조금이나마 볼만한 이미지로 만들기 위해 아까 말씀드린 필터를 적용시킵니다.

이렇게요..
이녀석을 실행시키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사실 여기서 크게 건들건 없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적용 전후를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사용법은 이렇게, 노이즈가 심한 부분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열심히 작업을 합니다.(시스템 사양과 사진의 크기에 따라서 시간이 다릅니다)
그리고 결과가 나옵니다.이까에 비하면 훨 낫죠? 한번에 되지 않는 경우에는 두번, 세번 사용해 봅니다.


이제 웹 업로드를 하려면 사진크기를 줄여야겠죠?
위의 노이즈 제거로 인해 흐려진 이미지를 조금 선명하게 만드러 주기위해 언샵마스크를 사용합니다.
저는 위의 세팅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Amount는 정도, Radius는 선명하게 만드는 범위..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이제 이미지 사이즈를 변경해야겠죠?
가장 좋아라 하는 긴쪽 800픽셀로 만들어 줍니다.. ^^;

완성 이미지입니다. 완성까진 아니고... 그냥 급하게 대충 휘갈겨본거긴 한데..... 이 툴의 단점(?)은 포커싱이 맞은 부분은 아주 깔끔하게 보정되지만(가운데 차 부분의 바퀴 등을 보시면 퀄리티가 살아있죠...)
포커싱이 맞지 않은 다른 부분이 심하게 뭉게져버린다는겁니다. 하지만 그 나름의 느낌역시 회화적이라서 자주 쓰곤 해요.. ^^
위의 이미지는 리사이즈 전 두번, 리사이즈 후 한번 노이즈웨어를 통해 노이즈 제거를 한 이미지입니다.

사용방법은 모두가 다르므로 값을 이것저것 변경해보면서 하면 자신에게 맞는 값을 찾게 됩니다.. ^^;



다음에는 좀더 도움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__)

'취미, 관심 >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y  (0) 2013.03.05
성? 왕관?  (0) 2013.03.05
the halo of the moon  (0) 2013.03.05
2010, 서울 세계 불꽃축제.  (0) 2010.10.12
사진을 위한 포토샵 활용 #2  (0) 2010.06.23
사진을 위한 포토샵 활용 #1  (0) 2010.06.21
EF-s 15-85mm F3.5-5.6 IS USM  (0) 201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