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프로테크

세계 보안 엑스포 관람후기

K-Pet Fair K펫페어가 1개월 앞으로 다가온지라, 저희도 참여업체로서 부스를 어떻게 꾸며야 할지 고민도 되고, 전혀 관련이 없는 업종도 아닌 관계로 마침 킨텍스에서 오늘 개장한 세계 보안 엑스포를 다녀왔습니다.


도착한 순간 어디서 악기소리가 들려 가보니 이쁜 언니들이 연주중이시더라구요, 개막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요 ^^;;;;



다음곡을 바로 연주하시기에 동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사실 저는 전공이 보안도 아니고.. CCTV와도 연이 없는 삶을 살아왔던 터라, 이쪽 업계에 대해서는 전혀 모릅니다.


아 위에있는 사진은 이쁜 언니가 있어서 찍은것은 절대 아닙니다 엣헴 =ㅁ=



오전이고, 개장하자마자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외곽에 있는 소규모 부스의 사진입니다.



작년 여름, 큰이모부의 일을 돕느라 지겹도록 붙잡고 있던 카메라가 생각나게 하는 FLIR라는 회사입니다. 적외선 촬영을 통한 온도 측정 등을 하는..

반가운 마음에 리플릿을 챙겼어요. 절대로 쇼핑백이 탐나서 그런건 아니에요.




사실 전체적인 분위기와 부스 구성 등을 보기 위해 참관한 터라 제품에 대한 사진은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분위기가 이러했어요 ^^



이쪽에선 저희를 경쟁업체라 생각지 않을지 모르지만.. 저희와 포지션이 겹치는 제품입니다. 요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더라구요.



아무래도 저희가 IP카메라를 유통하는 업체다보니 요런곳에 눈이 많이 갔습니다.



이렇게 한산한 부스도 있었구요..



이렇게 춤추는 곰도 있었어요. 귀욤귀욤. 하지만 현실은 힘든 알바생이나 직원이겠죠? ㅜㅜ...


오후에 방문한 저희 대표님과 대리님께 여쭸더니 이 곰은 사라지고 없었다는...



안행부도 있네요.



사실 전 네발달린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차 -ㅅ-!!!!!!!!!

것도 남자의 로망이라 할 수 있는 풀SUV. 험머 H2가..+ㅅ+

캡스 ADT에서 홍보용으로 튜닝한 차량인데, 지나가는 분들은 대부분 저차 겁나 비싼거라며? 하는 눈치. 저기 서있는 분은 잘생기셨더라구요.



분위기 촬영(응?)



나오기 전 촬영한 제 표딱지. 기념품(?)으로 가지고 갈까 하다가 반납하래서 반납했어요.


뭔가 많이 바리바리 싸들고 온거같은데....




사진에는 없지만 이스트소프트 같은 소프트웨어 보안업체도 굉장히 많았고, 보통 보안이라 하면 생각나는 캡스, 새콤, CCTV, 출입통제시스템과 함께 서버업체들도 꽤 보였구요, 블랙박스 업체도 있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업체는...


4채널 블랙박스 업체였는데, 셋톱박스가 필요하지 않은 SD카드 저장방식의 4채널 블랙박스였습니다.


화질은 1280x720(전방), 720x480(측후방)으로 저장되고, 기본 32GB의 메모리를 제공하더라구요. 64GB까지 지원은 한다고 합니다. 단가문제때문에 포함이 안된듯.


4채널의 영상이라면 용량이 문제가 되지 않겠나 질문드리니 전용 압축방식을 이용하므로 주행시 약 8시간, 주차시 약 13시간정도의 녹화시간을 보인다고 하시더라구요.



4채널까지는 큰 관심이 없어서 잘 모르겠지만, 현재 제 차에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전방 1920x1080(풀HD), 후방 1280x720(HD) 화질이고, 16GB메모리에 저장할 때 주행중 3시간정도 저장되면 메모리가 꽉 찬다는 점을 감안하면..흠.. 글쎄요. 물론 풀HD가 용량을 많이 먹긴 하지만요.


게다가 범용적이지 않은 '전용 압축방식'을 이용한다는 점은 큰 매리트가 되지 않아 보였습니다.


루카스도 참가했는데, 옛날의 투박한 디자인에서 조금은 발전했지만, 아직까지도 투박함을 버리진 못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녀오긴 했지만 제 전문분야도 아니고. 목적한 바가 달랐던 터라 큰 정보는 되지 않을 듯 합니다만..


생각보다 재밌게 둘러보고 오기는 했어요. 시간이 조금 더 있었더라면 이것저것 많이 둘러보고 왔을텐데..^^;;






전시장은 킨텍스 1전시장입니다. 

킨텍스 전시장은 30분 무료주차이며, 이후주차비는 잘 모르겠습니다 ;;;;;;


나오실 때 사전정산을 하면 출차시 더욱 편리하고, 출차때 정산하는것보다 1분이라도 빨리 정산하므로 요금도 절약이 가능하실수도 있습니다 :)


킨텍스 건물에서 봤을 때 우측으로 나가시면 킨텍스IC 전용 진출출구가 있고, 정면으로 나가시면 대화역 방향으로 진출이 가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