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IT.모바일

테클라스트 tPad 7.9 64G 2.0 TECLAST x89 듀얼부팅 태블릿 개봉기

지난주에 구매글을 올렸더랍니다.  

2015/12/05 - 테클라스트 tPad 7.9 64G 2.0 TECLAST x89 듀얼부팅 태블릿 구매했습니다

이 포스팅입니다.

폭풍배송되어 다음날 수령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이녀석으로 써 보겠다 했는데요. 장점단점이 당연히 있습니다.

당연히 피씨에서 쓰는데에 비해서 블루투스 키보드는 너무 작아서 ㅜㅜ.. 불편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거는 예상된 부분.

사실 나온지 좀 된 놈이기도 하고, 하도 자료가 많아서 특별할것은 없습니다.

 

 박스부터 까 봅니다

 포장은 양호합니다. 저는 택배를 보통 송장 반대편으로 까서.. 바닥면이 보이네요.

 제품 박스 뒷면입니다.

 앞면입니다 담배갑은 크기비교를위해.....쿨럭...

 측면입니다. 다른데서도 많이 보셨을테니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봉인씰을 제거하고 뚜껑을 열어봅니다. 제발 양품이길...

 박스 덮개 상단에는 스폰지로 마감되어있습니다.

 제품은 요로코롬 봉지에 들어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이정도. 베가 충전기는 아니네요. 저는 이미 듀얼충전기를 사용중인게 잇어서 구성품은 꺼내지 않았습니다.

 그냥 사진용으로 꺼냈죠

 충전기 ...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보호필름. 이거 .. 얽힌게 있지만 패스합니다..;;

제발 양품이기를 바라며 첫 전원인가... 하지만 신은 절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ㅜㅜ............

액정 상단에 이물질이 ㅜㅜ........... 일단 해당부분은 나중에 보기로 하고 윈도우 부팅을 해 봅니다.

 윈 8.1... 데스크탑으로는 남의꺼만 만져봤는데 이렇게 쓰게되네요

좌상단에 테이프는.. 현실을 부정하며 액정을 다시 확인한 제 흔적입니다..ㅋ

 설정..

 또 설정..

 와이파이 잡아주시고..

 또 막 뭘 하라고 하고..

 로긴도 시키고..

 새계정 만들기.. 저는 계정이 있어서 스킵했어요.

 먼지 보이나요? 저 화살표 동그라미 하단에!!!!!!!!!

 일단 잊고 다시 진행합니다.

계정 설정 중.

 리셋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동안 잠시 다른걸 살펴봐야겠죠?

 방열작업은 필수래서 서멀패드 하나. 다른분들 많이 쓰는것보다 열전도율이 높다고는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아직 붙이지는 않았습니다.

 케이스.

 요롷게 포장되어있어요

 아 그사이에 부팅이..

 이게 꽤 걸리더군요 그래서 보호필름 붙이다가 짜증나서 아몰랑! 이러고 붙였더니 망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함의 흔적. 타일이 참 생소합니다..

 안드로이드 부팅후 모든 앱! 입니다. 깔꼼하니 좋네요. 11번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저를 환장하게 만든 이물질입니다.

 보이시죠?

..... 제발 묻은거라고 해줘.... 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ㅜㅜ

 

 

눈뜨자마자 또 빡쳐서 사진 ㅡ.ㅡ;

아오! 

일단 윈도우 부팅 첫화면입니다.

 

하룻밤 만지작거리고 제가 느낀 부분입니다.

1. 믿고싶지 않았지만 액정에 이물질이 들어가기도 한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주문할것.

2. 발열. 미친듯 심하진 않더라. 문명2 레볼루션 3시간 하니 심각한 발열과 더불어 스로틀링 발생한다. 근데 배터리 광탈은 사실이다.

3. 리뷰어들이 뭘 기대했는지 모르겠는데. 가격대비 개허접하진 않다.

4. 하드웨어버튼이 왼쪽인거. 은근 불편하다.

5. 정품(?)이라고 하는 케이스와 블투키보드. 호불호가 있을듯. 키보드 좀 작다. 오타 많이난다. 많은 적응이 필요할듯.

6. 키보드 쓸거면 마우스도 있는게 좋은거같다.

7. 문명 2 한판 느긋하게 돌리니까 방전된다. 물론 두세시간 풀로 돌린거지만... 근데 소문처럼 발열이 쩔지는 않더라. 분명 첫 플레이는 괜찮았는데 두번째 해보니 심하더라

8. 다행히 이놈은 불량화소는 없는데.. 이물질 있는데 뭐.. 불량화소 이슈가 좀 심하다.

9. 겁나 느리진 않다.  안드로이드도 쓸만하던데

10. 너무 많은 기대를 하면 실망도 큰 법이다. 가격이 깡패............

11. 부팅화면이 세련되진 않다. 그리고, 이런거 만지는거 어려워하고 작은 문제가 생겨도 어쩔 줄 모른다면 비추.

12. 무게 생각보다 가볍고 좋더라.

13. 음질도 뭘 기대했는지들 모르겠는데. 준수하다. 스피커 출력도 나쁘지 않다.

14. 이북 사느니 이놈이 나을듯. 물론 이북도 이북 나름의 장점(사용시간 긴거 정도?) 이 있지만.

15. 배터리 광탈은 사실이므로 추가박대리가 필요하다. 배터리 용량이 5000이니까 5000짜리 사믄 한번 완충하겠지 하는 되도않는생각말고 젤 큰거 질러라. 5천짜리면 반절 충전하면 땡이다.

16. 아직 방열작업을 하지는 않았다. 교환받은 후에 해야하지 않을까 해서 그냥 두고 있는 중.

17. 128GB까지 확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총 128인가보다. 128메모리는 지원하지 않는다. 내장 64 + 외장 64로 되는거같다. 내장 64는 윈도우 30 안드로이드 20으로 나누어져 있고 서로 공유가 불가능하므로 외장메모리 사용은 필수일듯. 용량은 다다익선.

18. 카메라는 기대하지 않는게 좋다. 그냥 있다 정도.

19. 웹서핑 및 인강. 책보기 정도의 용도라면 차고 넘친다.

20. 시계 이슈는 사실이다.

총평.
가격을 생각하면 단점은 모두 무마 가능한듯.
하룻밤 굴려본게 전부라 아직잘 모르겠다. 이왕 이렇게된거 AS도 함 보고..... 사실 귀찮아서 그냥 쓸까 싶기도 하다... 근데 또 거슬린다고 하면 거슬려서..에잉~

20만원에 중급대 스펙 가진놈 쓰고싶고 이것저것 하고싶다면 추천. 완전업무용으로는 비추천. 업무보조용 정도로는 가능할듯.

게임용으로도 .. 방열을 해봐야 알겠지만 순정상태에서는 그다지.. 추천하고 싶진 않음.

사용하다 보니 그냥 책보고있는데 지혼자 꺼지기도 한다. 뭐 완방완충 몇번하면 괜찮다고 하기까 일단 ... 교환부터 해보고..ㅡ.ㅡ;

교환 및 사용좀 해보고 다른 사용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에 말씀드린대로 x89를 이용하여 작성중인데, 나쁘진 않네요. 키보드 적응이 전혀 안되서 오타가 어마어마하게 난다는걸 제외하면 괜찮습니다.

 

이 글은 12월 5일에 물건을 받아서 한나절정도 사용해본 느낌을 적은 글입니다.

앞으로 더 사용을 해 보아야 알겠지만요.

GPS가 없다는건 아주 큰 단점인가봅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