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자동차

올뉴말리부 후드래치 교체 DIY

말리부의 이유없는 도난경보 작동...

 

어느날 갑자기 아무런 충격도 없었는데 말리부가 울기 시작합니다.

 

밖에서 말리부 경적소리를 들을일이 없었는데 꽤 우렁찹니다 ㅡ,.ㅡ;;

 

야밤에 울리면 이거만한 민폐가 또 없는터라, 어떻게 하나 검색해보니..

 

후드센서 이상이라는 글이 많이 보입니다. 후드래치 교체하면 해결 된다네요.

 

에러코드 확인해보니 역시나.. 후드 센서 오류입니다.

 

U 코드는 멀티팩 커넥티드 장착시 수시로 떴다 없어졌다 하는거라고 합니다 ㅡ.ㅡ; B3006 후드센서 관련 결함입네요.

 

인근의 사업소에 전화해 부품 재고가 있는지 문의했는데,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주문 부탁드렸더니 다음날 오후에 전화가 왔어요. 벌써 입고가 되었다고..

 

신나게 달려가서 제품 받아와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작업을 했습니다.

 

준비물 : 10mm 복스 혹은 스패너 등. 롱노우즈 혹은 펜치, 일자드라이버 혹은 제낄거 아무거나.

작업난이도 : 하

 

일단 생긴걸 봅니다.

작업 전 사진이 없어 작업 후 사진으로..ㅋㅋ

 

대충 생긴걸 보고 풀어봅니다.

사진 가운데의 커넥터 약간 위쪽으로 보이는 구멍에 커넥터가 고정되어있습니다. 저는 바꿀거라 과감히 뜯었는데, 깔끔하게 작업하시려면 일이 좀 커질것같네요.

 

뒤에서 나오겠지만 후드래치 쪽 커넥터의 고정부가 분리되므로, 재활용 하셔도 무방합니다.

 

케이블을 빼줍니다. 사진에 표시한 부분을 보면 롱노우즈가 왜 필요하다고 하는지 알게 됩니다.

살짝 잡아서 밀어내주시면 되는데, 그 전에 좌측의 둥근부분을 먼저 빼주세요.

 

윗쪽이 열을 직접적으로 많이 받는거라 그런지, 툭 건드리니 부러져버립니다. ㅠㅠ... 사용엔 문제가 없을 것 같아 그냥 둡니다.

빼실때 여기 잘 빼 주세요 ㅎㅎ

 

상단 이미지가 고품, 아래 이미지가 신품입니다. 별 차이 없어뵈네요 ㅋㅋ

 

원래대로 끼울때 얘를 안빼면 들어가질 않습니다. 일자드라이버 등으로 살짝 들어올린후 당겨주시면 분리됩니다.

 

샤샥!

 

이제 안울겠쥬..? 

 

처음에 그 사진 맞아요.

위치는 원래 있던 곳에 맞춰서 잘 조여줍니다.

끝!

 

생긴걸 보니 저기 눌리면 인식되는 구조네요... 흠.. 얘가 고장날건 없을거같은데..

 

피복이 약간 벗겨지긴 했는데.. 그렇다고 문제될건 아닌거 같고.......

 

어딘가에서 단선이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고장코드 소거합니다. B코드가 없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