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IT.모바일

삼성케어플러스(삼케플) 양도방법 정리

2022년 8월 14일 0시 기준으로 삼성케어플러스의 양도가 1회에 한해 가능합니다.

기존 가입자도 양도가 가능하므로, 이제 중고거래를 하더라도 삼케플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1회 한정인게 좀 그렇긴 하지만요..

 

준비물

전화기, 양도할 휴대폰의 시리얼번호(없어도 되긴 하네요)

 

양도 진행

1. 삼성케어 고객센터 1566-4590 로 전화를 해서 삼케플 양도를 하겠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양도할 휴대폰의 시리얼 번호를 물어볼텐데, 이미 양도한 상황이라면 이미 휴대폰을 넘겨서 시리얼 번호를 모른다고 하면 됩니다. 그럼 결제카드 정보를 삭제하라고 합니다.

- 2번의 결제카드 정보 삭제를 먼저 진행한 후 전화하면 통화를 한번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삼성케어 홈페이지에서 결제카드 정보를 삭제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회원 조회하기' 누릅니다.

https://rg2.samsungcareplus.com/kr#/

 

Samsung Care+

 

rg2.samsungcareplus.com

삼성닷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아래처럼 가입정보가 나옵니다.

가입은 했지만 휴대폰을 너무 잘써서 한번도 써먹지 못한 삼케플..

종합보장형이기 때문에 워런티가 3년이 적용됩니다. 이제 종합보장 가입이냐 아니냐로 거래가격이 달라지기도 하겠네요.

 

우측의 회색 삭제버튼을 누르면 바로 결제카드 정보가 삭제됩니다.

 

3. 고객센터 1566-4590으로 전화해서 양도절차를 진행합니다.

양도사유, 양수인과의 관계(판매, 가족에게 증여 등) 를 확인하고 개인정보를 확인한 후 가입자 변경 링크가 있는 문자를 보내줍니다.

가입자 변경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페이지가 나와요.

 

 

가입정보가 나오고
양수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양수인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면 양도인의 절차는 완료됩니다.

 

양수인이 진행을 완료하면

이렇게 안내 메시지가 날아옵니다.

 

양도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양도인이 하는 부분은 결제카드정보 삭제 -> 고객센터 전화 -> 양도의사 밝힘 -> 문자수령 후 양수인 연락처 입력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