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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 관심/IT.모바일

갤럭시 Z폴드 3 도장 까짐 불량, 결함 수리기

작년 가을 Z폴드3을 구매해 잘 쓰고있는데, 어느순간부터 스피커쪽 도장이 날아가기 시작합니다.

먼지 죄송합니다(...) 이건 하단부..

 

이건 상단부(...) 도장 까짐 발견한 후 케이스를 부러뜨려서(..) 임시로 테이프 땜질을 해놨네요..ㅋㅋㅋㅋ

 

구입직후 케이스 씌워서 사용했는데 이런일이..;;

당연히 보증대상일 터이니 수리를 받거나 교환해주겠지만, 200만원이 넘어가는 제품의 마감치고는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일단 AS센터를 방문 해 보고, 어떻게 처리되는지 글을 추가해봐야겠네요.

 

Z플립3도 동일한 이슈가 있는데, 비슷한 시기에 구매한 마나님폰(라벤더)는 아직 해당증상이 없습니다.

 

일단 제가 방문할 지점에 재고가 없으면 말짱 꽝이므로, 전화예약을 하고 잠시 상담을 했습니다.

 

1. 기기의 찍힘 등이 없다면 무상처리 가능하다.

2. 메인액정(안쪽 큰 액정), 힌지부가 함께 교체된다.

 

폴드, 플립의 경우 접히는 액정의 내구성이 약한게 단점이므로, 해당부분 교체는 당연히 괜찮았습니다.

 

제가 방문할 센터명과, 부품 재고 확인을 요청드렸습니다. 휴대폰의 펫네임과 색상을 얘기해도 충분히 알아들으십니다.

다행히 재고가 있어 즉시 수리가 가능하다는 답을 받고, 잠시 시간을 내어 방문했어요.

 

해당 이슈는 이미 공유된 부분이라서, 외관상 찍힘 등의 파손흔적이 없다면 무상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교체할 부품은 아래 사진과 같아요!

여기에 올리기 위해 센터 기사님께 양해를 구하고 부품의 사진을 담아봤어요.

힌지부, 메인액정과 테두리, 배터리가 ASSY로 공급되나봅니다.

 

3개월정도밖에 쓰지 않았지만, 뭐.. 해주면 좋죠 뭐.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렇게 제공되나 싶네요.

 

전면액정과 뒷판, 보드 및 카메라, 단자 등과 같은 부분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교체됩니다.

 

그리고 교체 후기..

 

1. 작업은 약 1시간정도 걸립니다. 시간의 여유를 두고 가세요. 기다리는동안 할것도 챙겨가시고..

2. 보드를 건들진 않으므로, 데이터의 유실이 되지는 않겠으나, 만에 하나를 대비하여 데이터 백업을 한 후 가시는게 좋아요.

3. 3개월밖에 안썼는데, 메인액정의 접힘이 점점 깊어졌다는걸 느끼게 됩니다. 새 액정을 보니 상대적으로 접힘이 심하지 않네요. 기존 액정과의 비교가 있으면 더 좋을텐데 아쉽게도 없습니다 ㅠㅠ..

 

* Z폴드3의 경우 새로운 품번이 등록되진 않았다고 합니다. 잠수함패치를 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보통 개선품이 나오면 다른 품번을 부여하는것을 보면, 아직 없다고 봐도 될거같아요. 즉, 동일 증상이 동일 기간 안에 재발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 반대로, Z플립3의 경우 더 많이 팔려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개선품으로 보이는 품번이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삼성/LG 기사님들 친절하고 잘 처리해주시는거야 뭐 이미 유명하니, 추가로 언급할 필요도 없겠죠.

 

[2022 - 01 - 24] 진동 소리가 달라졌습니다.

점검이 필요하겠지만, 진동 소리가 굉장히 경망스러워졌습니다. 뭔가 고정이 제대로 되지 않아 뜨는 느낌입니다.

사용에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거슬리긴 합니다. 재수리를 할지 말지는.. 조금 더 써보고 결정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