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

(3)
파주 가볼만한 곳, 데이트 장소로 좋을만한 파주 퍼스트가든 파주에서 가장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는 정원 작년에 오픈한 테마정원, 퍼스트가든의 야경을 담아봤습니다. 퍼스트가든은 약 16,000평의 규모를 가진 대규모 복합문화시설이지만,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퍼스트가든 입구 정문에서부터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 안타깝게도 정문 부분만 사진이 없네요;;주차장은 1,2,3 주차장이 있는데, 정문을 지나쳐서 좌측의 주차장이 가장 가깝습니다. 퍼스트가든에 정류장이 있기는 하지만 운행대수가 1대로, 배차가 거의 1시간~1시간 반에 육박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방문을 하려면 운정역 혹은 금촌역에서 088번의 시간을 노려서 타시거나, 백석역, 마두역, 일산경찰서를 거쳐 들어오는 90번 버스를 이용한 후 1km 조금 못되게 걸어서 들어와야 ..
AI, PSD, EPS 파일을 탐색기에서 미리보는 방법 - SageThumbs 업무를 하다보면 AI / EPS 파일을 종종 볼 일이 있습니다. 혹은 디자이너라면 작업파일이 많이 쌓여있겠죠.윈도우 탐색기에서는 이 파일들의 미리보기를 지원하지 않아 별도의 뷰어를 이용해 보거나 미리 열어보는 귀찮은 일이 발생하곤 했습니다.SageThumbs를 이용해 탐색기에서 썸네일을 출력해줄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파일 탐색기 썸네일 출력 - SageThumbs SageThumbs 소개 SageThumbs는 윈도우 탐색기에 이미지 미리보기를 해 주는 쉘 확장(Shell Extension) 기능입니다.GNU General Public License Version 2.0(GPLv2) 라이센스를 따르기 때문에 기업/관공서에도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Sage Thumbs 사이트 - 링크 SageT..
무주 벼룻길 자차로 들르기, 금강변 마실길 1코스 어디로 떠나볼까..하다가 예전에 검색하다 차없이 걸어가긴 좀 힘들지 않겠나 싶어 보류했던 곳을 다시 찾아봤다.용담호 둘레길, 무주 벼리길 등으로 불리고..아래의 블로그 포스팅에서 경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https://blog.naver.com/ilamjcyong/100175040190부남면사무소 -> 늘목삼거리로 이어지는 약 4시간 코스이지만, 이중 금강벼룻길만을 지나가기로 결정했다. 부남면사무소에서 율소. 밤소마을까지의 1.5km 남짓한 길인데, 천천히 걸어도 왕복 1시간 이내로 둘러볼 수 있는 길.하지만 부남면사무소부터 한참을 들어가서부터 시작되는 길이라 어짜피 차량을 두고 왕복해야만 하므로 율소마을쪽부터 들어가서 천천히 왕복하기로 결정했다. 필자처럼 여길 한번쯤 가고 싶지만 차량을 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