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IP Camera

(주) 프로테크 / 안드로이드 IP Cam Viewer 카메라 설정방법

 

이 글이 아직까지도 종종 검색되어 걱정되는 마음에 추가작성합니다.

인터넷과 연결되어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카메라(홈CCTV, IP카메라 등등등)는 기본 패스워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내 카메라에 아무나 접속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꼭 기본 ID, 패스워드를 변경해주세요.
admin, administrator, guest, home 등 유추하기 쉬운 ID는 피하시고, 포트 번호 역시 흔한 포트번호 대신 잘 사용하지 않는 포트로 변경하여 사용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이 글이 검색될 정도라면 아무런 세팅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을 하시는 경우일텐데, 예전 프로테크에서 유통한 IP카메라 대부분은 카메라 바닥에 ID, 패스워드가 적혀있을겁니다.
카메라의 주소를 인터넷창에 입력하시면 설정페이지가 열리며, 해당 페이지에서 ID, 패스워드 수정이 가능합니다.
최소한의 보안장치이므로, 꼭!!! 설정하여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IP Cam Viewer 로 카메라를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최근들어 굉장히 많이 받는 문의 중 하나입니다 ^^;;

 

사실 IP와 포트에 대한 개념만 조금 가지고 있으면 정말 쉽게 가능한 부분인데.. 보통은 관심두지 않는 부분이니까요 ^^

 

이번에도 단순단순하게 따라하시기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잘 따라해 보세요 '-')

 

아이폰은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IP Cam Viewer를 실행시킵니다.

 

잠시 앱 설명을 드리자면, Lite 버전은 음성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Pro 버전을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보통은 카메라 설정이 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이러한 화면이 나타나실거에요. 상단 가운데 프롬프트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매뉴가 나타납니다. 카메라 관리를 선택해 줍니다.

 

 

저희 사무실 데모카메라와 전에 테스트하며 붙여둔 카메라가 보이네요. 새로 설치하셨다면 아무것도 없겠죠?

+ 아이콘을 터치해 카메라 추가 화면으로 이동해 봅시다.

 

 

IP Camera 를 선택합니다.

 

 

제조사가 PROCCTV가 아니라면 PROCCTV를 선택해 줍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이르케염... '-'

 

 

모델을 선택해줍니다. IP CamViewer로는  M시리즈를 제외한 저희회사의 모든 제품이 등록 가능합니다 ^^

 

 

 

 

 

 

 

 

 

요렇게요 '-'). 

 

 

 

사용하시는 카메라 종류에 맞게 설정을 해 줍니다. 대부분 비슷한 화면이에요. 

H시리즈는 Host/IP, port, 그리고 계정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잠깐 Host가 뭔지 이해를 해 볼게요 '-'

 

호스트란, 보통 저희가 많이 보는 도메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도메인이 뭐냐구요?

 

위에 있는것처럼 192.168.x.x 요런식으로 IP주소라는 녀석이 있어요.

우리는 이걸 외우기 힘드니까 이해하기 쉽게 단어로 구성된 주소를 만들어요.

 

www.naver.com 이렇게요.

하지만 실제로 네이버 첫페이지의 주소는 http://125.209.222.141/ 이거에요.

궁금하시면 직접 클릭해보세요 ^-^

 

단어로 구성된 네이버닷컴이라는 주소가 도메인이랍니다 :)

 

저희회사 제품군 중 J시리즈와 H202w의 경우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DDNS가 있어요. 매번 변하는 우리집 IP가 아닌, 고정된 주소를 이용하여 접속하는거에요. 이건 카메라가 가지고 있는 IP를 DDNS 서버에 저장하여, 외부에서 접속할 때 서버에서 쟤 지금 IP는 이거야! 라고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단 위에 있는대로 설정을 하시게되면 무조건! 와이파이 끄고 집밖에 나가면 안보입니다. ㅎㅎ

 

공유기의 '인터넷 연결 정보' 혹은 '연결 정보', 'WAN' 등등등.. 요런 매뉴를 클릭해보시면 외부 IP를 알 수 있어요.

그 외부 IP를 host/ip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port는 카메라에 설정된port를 이용하면 됩니다.

 

유저 이름과 패스워드 역시 카메라에 설정한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다른 제품들의 설정화면이에요. 크게 다를건 없답니다.

 

 

 

이제 조금 다른거 보여드려요.

 

 

J시리즈는 이렇게 카메라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고유의 주소가 있습니다. 그걸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단, DDNS서버가 동작을 제대로 안하면..

 

 

 

이렇게 나오겠죠. 

카메라의 설정을 완료한 이후에 테스트 버튼을 눌러 아래처럼 테스트를 합니다. 위 메시지는 주소와 포트가 틀렸다고 하는거네요.

 

간단하게 IP는 주소고, 포트는 동호수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네, 카메라가 바뀌었습니다. ㅋㅋㅋ 이것저것 막 찍다보니 카메라가 슉슉 바뀝니다. 테스트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저장!

 

 

그러면 카메라가 등록이 똭!!!

 

 

 

이래도 잘 모르겠다 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