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사진

탐론 탭 인 콘솔(Tap-In Console) 직구 및 개봉기

택배기사한테 빡쳐서 지른 그 아이템.


기존에 잘 사용하던 탐론 90mm 마크로(탐론 90mm F2.8 VC 신형, F017)는 별 문제가 없었는데, 새로 들인 탐론 70-200 F2.8 G2가 말썽을 부립니다.


구매시에 테스트를 하긴 했는데.. 광각에서 엄청난 전핀을 자랑하던 터..


바디에서 미세조정을 하여 일단 임시로 쓰긴 했으나, 핀교정을 맡기려 했습니다만.


망할놈의 한진택배 기사님이 예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픽업을 하지 않아 빡친 나머지.

(픽업을 못하면 미안한 기색이라도 보이던지! 피식피식 쪼개면서 오늘 못가겠는데요? 이딴식으로 말을 하냐!!!)


탐론의 신형 렌즈의 초점을 자가교정 할 수 있는 탐론의 USB독, 탐론 탭 인 콘솔(Tap-In Colsole, 이하 탭인콘솔)을 지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순수 토종 한국산에 외국어 울렁증이 있는 저는 구매대행 말고는 직구를 해본적이 없었는데 ㅡ,.ㅡ


이건 국내에서 팔지도 않고 구매대행은 비싸고 하다보니 발을 들였습니다.


검색을 대충 해보니 '하늘울림' 님의 블로그에 설명이 어느정도 있길래 따라하면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습니다.


일단 배대지 이용이 필요 없으며.. DHL익스프레스를 이용하면 국내배송급의 스피드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ㄷㄷㄷㄷㄷ


이래서 썬포토에서 한국에 들여놓지 않는것인가. 싶네요.


직구 관련한 것은 위의 하늘울림 님 블로그에서 참고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팁을 몇가지 더 드리자면, 크롬의 번역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고-일본어는 번역이 꽤 깔끔합니다!

VISA 혹은 마스터카드가 필요합니다.

상품을 검색했을때 니콘용만 떠서 멘붕이 왔으나, 맨 처음 뜨는걸 클릭해보니 니콘/캐논용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동일.

성격이 급하지 않다면 300엔 정도 저렴한 배송서비스가 있습니다.


서비스 받을일이 필요하면 DHL로 일본에 보내도 될 듯...(?)

일본 서비스가 쩐다고 하던데..


주소는 네이버의 영문주소 변환시스템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적당히 대충 적어도 배송 잘 해줍니다.

이름 꼭 제대로 안적어도 연락처만 확실하면 됩니다.(걔네가 내이름이 뭔지 어떻게 알아..ㄷㄷ)

오전에 주문해야 내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충 2시 전에는 결제를 해두셔야 하는듯. 전날 6시반 결제하니 안보내줬어요..ㅡㅜ(얘네도 퇴근해야죠..네..)


어쨌든, 그렇게 구매한 물건이 오늘!(31일!) 아침에!!! 도착했습니다. 그저께 저녁 6시에 주문했으니, 한국에서 주문한것과 동일하게 수령했습니다.



그래서 DHL킹왕짱!!! 이러고 받았는데.. 어.. 야이 판매자야!!! 테이프를 이렇게 바르면 어쩌냐!!!!!!!!!!!!!!!!!!!!!!!!!!!!!!!!!!!!


하는 마음이 드는 박스의 비주얼입니다.




입을 헤..벌리고 있어요.



다른 리뷰에서도 봤지만 신선한 포장입니다. 와아아...




박스 바닥에는 요로코롬 접착되어있어 제품의 이탈을 막아줍니다. 꽤 신선한 방식인데.. 전 뽁뽁이가 더 좋기도 한거같고..

어쨌든 제품의 훼손은 전혀 없게 도착했습니다. 포장박스 본연의 역할은 잘 수행해 줬네요.



구매가격은 이러합니다.



탐론 렌즈들의 박스와는 조금 다른 외형.



시리얼넘버가 있는 보증서와 퀵매뉴얼 같은거(......)가 들어있습니다. 고장날 것 같이 생기진 않았는데 고장나면 일본으로 보내봐야겠어요.



위의 걸리적 거리는것들을 치우고 박스를 열면 이렇게 딱! 탭인콘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박스디자인 참 잘했어요.



그리고 모습을 드러낸 탭인콘솔. 각진 모양의 시그마와는 다르게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동글동글한 모양입니다.



반대편에는 렌즈를 마운트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즉.. 저 캡은 바디캡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운트 부분입니다. 별 특징은 없어요.



PC와의 연결이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길이는 넉넉한 편이에요.



제자리가 매우 어두워서 감도를 막 올렸더니 노이즈가..;;

탭인콘솔 설치사진(?)을 찍어두기 위해 G2가 등장했습니다.



탭인콘솔도 PC에 연결해 봅니다.



제품 상단의 OPEN 글씨 옆의 표식과 렌즈의 마운트 표식을 일치시킨 후... 당연하게도 OPEN의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면.



카메라 마운트하는것처럼 딱 하는 소리와 함께 결합이 됩니다.(당연하죠?)

뺄때는 우측에 보이는 버튼을 누른 채로 돌려주시면 가볍게 분리가 됩니다.



연결이 되고 PC에서 탭인 유틸리티(탭인콘솔의 소프트웨어)를 실행시켜주면 이렇게 파란 LED가 들어옵니다.


SW 설치 및 핀 교정기는 다음 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