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관심/IT.모바일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개봉기와 XZ와의 크기 비교

언제나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ㅡ.ㅡ;


어쩌다 보니 제 손에 있게 된 소니의 신형 폰,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Xperia XZ Premium)을 가지고 와 봤습니다.


저는 기존에 XZ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몇가지 개선점 때문에 갈아타게 된 것도 있긴 합니다.


어제 업무상 미팅이 있는데 휴대폰을 안가져왔다는 엄청난 핑계로 지름을 했습니다.


저는 유플러스 이용자라서, 기기 등록이 필요하지 않을까 했는데 다행히 그냥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아인스시스템에서 퀵으로 제품을 받아서 제품포장상태는 확인이 어려울 것 같네요.



제품을 받았을 때 사진입니다. 작은 종이백에 물건들이 왔어요.



왼쪽부터 제누스 케이스, 보호필름, 그리고 본체.

보호필름은 아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XZ 보호필름 사려다 XZP껄 사버린게 있어서 -_-;; 붙여봤더니 양쪽이 좀 뜨네요.



이 순간은 언제나 행복합니다. XZ와 마찬가지로 전면, 후면에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만, 번들 보호필름이 붙어있진 않습니다.




후면. 유심과 SD카드를 넣는 방법과 케이블 삽입경고 등이 있네요.



하단 구성품. 왼쪽의 박스는 퀵매뉴얼과 케이블이 있고, 박스 하단에는 충전기와 이어폰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멀티충전기를 사용하는데다 케이블도 기존에 쓰던게 있어서 그대로 봉인합니다


이어폰도 안쓰거든요..



사실 XZP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포인트. 뒷태입니다.

살짝 휘어보이지만 착각입니다. 양쪽이 곡면이라서 약간 휘어보입니다.

거의 거울과 같은 반사를 자랑합니다. 흠집이 잘 생길 것 같이 생겨서 필름이나 케이스를 꼭 사용해야겠습니다.

근데 그러면 여기를 가리는데...(....)



미팅차 나갔다가 대기하며 한컷 더 촬영.. 그냥 블랙이 아니고 약간 푸른끼가 도는 광택있는 블랙입니다.

일광이나 밝은 조명 아래에서는 푸른끼가 살짝 도는게 보이고, 실내의 약한 광원이라면 블랙으로 보입니다.

실사용 하루라서 평가를 하긴 좀 그렇지만 XZ와의 크기비교 사진과 간단한 소감을 아래쪽에 적으려고 합니다.



크기는 많이 큽니다. XZ가 한손에 딱 잡히는 크기였다면 XZP는 조금더 넓기때문에 한손타이핑이 좀 어렵습니다.

XZ와 같은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간격이 더 넓어지기 때문에 오타가 좀 나기도 하네요.

화면이 커진만큼 같은 글씨크기라면 더 많은 표현이 가능합니다.

색상을 제외한 디자인은 사실상 동일하며, 차이점은 우측하단에 있던 볼륨버튼이 위로 다시 올라간것입니다.

적응했었는데 -_-



XZ는 포레스트 블루입니다. 오묘한 색감이 예뻤는데.. 이제 블랙을 사용하니까 잊어야겠죠(..)



뒷판은 XZ는 무광처리되어 제품 질감을 느낄 수 있는 광택을 냈던 반면

XZP는 거울같은 반사를 보여주는 광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을 잘 뽑아내는 소니답게 블랙도 그냥 블랙이 아니네요.

나중에 일광하에서 사진을 찍을일이 있다면 촬영해봐야겠어요.



직접적인 크기비교를 위해 제품을 겹쳐봤습니다. 상단으로도 약간 커졌고..



좌우로도 약간 커졌습니다. 이렇게 보면 별로 안커진 것 같은데 실물을 보면 확 큰 느낌입니다.


XZ는 알리표 TPU 케이스. 하단은 제누스 케이스입니다. 버튼부가 더 강조되어있으며 미끄러짐 방지(..)처리가 되어있네요.

각 모퉁이는 더 두껍게 처리하여 정말 보호에만 충실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휴대폰의 디자인을 완벽하게 해칩니다 네.)


개통기(?)및 하루 사용기입니다.


이전에 XZ를 등록했던 유플러스 대리점에 가서 등록요청을 부탁하려고 음료수를 사들고 갔습니다...만

담당자가 병원에 입원한 관계로 전산처리가 불가능하다는 답을 듣고..

휴대폰을 가지고 나오지 않은 관계로 유심변경만 요청을 하고, 새폰에 끼워봤습니다.


어라? 그냥 되네요.;;;;


유플러스 전산에 제대로 등록이 된건지 확인을 위해 사이트에서 기기정보를 확인해 보았는데

그건 아닙니다 -_-;; 정상적인 유플러스 와이파이 사용 등을 위해서는 꼭 전산등록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해 등록요청을 하니 기변부서로 -_- 연결을 해주는 바람에 상담원이 말을 잘 못알아듣구요..


일단 본인이 확인후 연락을 주겠다 하여 대기중입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